주군은 3 sixty m3 l 모델을 구매했는데요. 3 sixty는 3단 기어로 되어 있고 아직 까지는 평지 라이딩 위주로 하고 있어 큰 불편함이 없으나, 장거리 라이딩인 브롬핑을 대비해 브롬톤 6단 모델을 구매하려고 진지하게 고민 중 사바 파이크 6단이 출시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매우 기대감이 큰 상태예요.
사바 코리아 홈페이지에 2020. 8월경으로 사바 파이크 6단 모델을 국내 출시한다고 되어있으나, 정확한 날짜도 나와있지 않고 정확한 가격 정보도 나와 있지 않네요. 현재 사바 파이크 3단 모델은 품절된 상태고, 가격이 576,000원으로 책정이 돼있었네요.
해당 사진은 사바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것인데 사바 파이크 6단 M타입이라고 되어 있으나 사진정보에는 일자 핸들인 S타입만 있어요. 주군은 키가 큰 편이라 개인적으로 M타입의 핸들바가 더 편한데, S타입의 모델뿐만 아니라 M타입 모델도 출시되었으면 좋겠어요.
사바 파이크라고 유튜브 검색을 해보면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된 것으로 확인되는데, 중국어로 얘기를 해 무슨 말인지는 모르겠으나 부위별 확대 화면으로 사바 파이크의 상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사바 파이크 6단 모델의 출시 가격은 아직 알 수 없으나, 3단의 가격으로 볼 때 3 sixty m3 l 모델의 가격과 비슷할 것으로 보이는데, 가성비의 대명사인 만큼 착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사바 코리아 홈페이지에 있는 사바 파이크 3단의 사진이에요.
16인치 휠, 3단 내장기어, S핸들바로 구성돼 있으며 구매 시 휴대용 펌프와 가방을 증정해 줘요.
크로몰리 폴딩 프레임과 크로몰리 포크로 돼있고, 오디 그립과 듀얼 피봇 브레이크, LUCE 안장으로 구성돼 있어요.
무게는 약 13KG으로 유사 브롬톤 모델 중엔 약간 무거운 편에 속하네요.
사바 파이크의 전체 길이는 147cm 높이는 95cm로 돼 있어요.
라이더의 키 제한은 150~180cm로 웬만한 성인 남성들도 탈 수 있어요. 인심(inseam) 길이 85cm 이하면 충분히 타고도 남아요. 3 sixty m3 l의 경우 주군의 키가 180cm인데 아주 잘 타고 다닌답니다.
몸무게 제한은 100kg으로 돼있어요. 주군의 몸무게가 85Kg인데 브롬핑 시 적재 중량이 15Kg이 늘어난다고 가정했을 때 주군은 짐의 무게를 최소화하는 게 좋겠어요.
우측 사진은 사바 파이크의 폴딩 하는 방식을 나타낸 것인데, 브롬 톰과 같은 방식으로 브롬톤 자전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해요. 3 sixty 자전거도 동일한 폴딩 방식으로 아주 작아지는 폴딩 방식이 너무 메리트가 있어요.
해당 사진은 사바 파이크 3단 모델의 색상인데 배색이 사바 파이크 만의 독창적인 색상을 고수하고 있어요. 단일 색상도 있고 투톤 색상도 있어요. 깔끔하면서 강렬한 색상으로 눈에 띄네요. 주군은 개인적으로 첫 번째 사진인 단일 색상의 모델이 끌리네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언제 출시될지 모르는 사바 파이크 6단 모델이라, 홈페이지에 자주 들락거리면서 정보를 체크하고 있는 상태예요.
아직까지 가격이 정확히 발표되진 않았지만 각종 정보를 수집한 결과 약 70~80만 원대의 가격대로 출시된다는 예상을 많이 하고 있는데 6단 모델이 저 정도 가격대이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해요.
주군도 눈여겨보는 모델이라 가격대가 생각보다 고가로 책정되면 사바 파이크를 포기하고,
차라리 브롬톤을 사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어찌 됐건 빠른 시일 내로 출시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하지만 현재는 브롬톤도 구하기 힘들긴 마찬가지예요. 인터넷으로 몇 군데 판매하는 곳이 있긴 하나 연도가 지난 모델들만 재고가 남아있었어요.
'미니벨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3sixty m3 L 미니벨로 2주일 사용 후기, 장점 및 단점 (0) | 2020.07.23 |
---|